본문 바로가기
H_Think'/Coaching ON-AIR

뒤늦은 코칭강의 리뷰 - "2009년 세운 계획은 아직 유효하다..."

by 황제다이 2009. 2. 24.
최근에 코칭 관련해서 이런저런 머릿속에 생각도 많고, Input도 제법 있는데, Output이 부족하네요. ㅠㅜ

그래서, 문득 이미 한달이 훌쩍 지난, 1월 중순에 진행했던 코칭강의가 생각났습니다.

2009년이 시작되고 불과 일주일 남짓 되었을 때 아끼는 후배녀석과 이야기하다가 코칭에 대해서 얘기가 나왔습니다. 그러다가 얘기가 발전해서 졸지에 코칭강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ㅠㅜ 사실 코칭 관련해 처음 해보는 강의라 부담도 되었지만(사실 주말 내내 강의자료를 만드느라 땀 좀 뺐습니다. ㅠㅜ), 제 개인적으론 이러한 강의자리를 통해 스스로 강의 경험을 늘리는 데 의미를 두었습니다. 또 한편으로 그 자리에 함께한 업계 후배들에게 미약하나마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상호 윈윈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 부족했지만 코칭 강의 의뢰를 승낙..아니 부탁했습니다. :)

여하튼, 8명 남짓 모여서 오붓한 강의실을 빌려 열띤 시간을 가졌습니다. 강의에 참석한 후배들과 함께 각자의 꿈을 나눴고, 상호 칭찬에 어색했던 직장 동료들에게 심도있고, 진실된 '칭찬샤워'를  받을 수 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그래서, 1시간 30분이면 충분할 것이라 생각했던 코칭 강의가 3시간 남짓 걸린 밤 10시 20분 경에서야 끝났습니다.

야밤에 설렁탕을 뚝딱 한그릇씩 먹고, 2009년 모두 화이팅을 기원하며 헤어졌습니다. 
그 날 이후로, 코칭을 함께 나눈 후배분들과는 온라인에서 끈끈한(?)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뒤늦게 지난 코칭강의 관련해 포스팅하는 이유는 2009년이 어느새 2달이 넘어가고 있는 시점에 2009년 시작을 앞두고 계획했던 목표들을 다시 한번 재점검하기 위해서입니다.

지나고 생각해보면 어느 해 역시 무난했던 한 해가 없었던 것으로 기억되지만, 2009년에는 계획하고 있는 몇 가지 목표(전문코치자격, 블로그 포스팅 120개, 개인코칭 및 코칭강의 진행, 식스팩 프로젝트)들을 반드시 이뤄내서 2009년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자축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새해 계획들이 흔들려서 좌절해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제 2달 밖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우리도 중고등학생들처럼 3월 개학부터 열심히 다시 하면 되죠...^^ 자 ~ 아직도 2월이 닷새나 남았습니다. 저는 오늘부터 폭식에 들어가서 3월 2일부터는 슈퍼 다이어트에 돌입해야겠습니다. ㅋㅋㅋ 이번 한 주 마음껏 즐기시고, 3월부터 새출발 화이링입니다...

끝으로, 지난 코칭 강의를 통해 피드백 주셨던 내용들을 간단히 나열해 봤습니다. 주신 피드백들을 보면서 항상 자신감과 함께 책임감을 느낍니다. 한달이 훌쩍 지난 시점이지만..다시 한번 소심하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코칭 강의 이후 받은 피드백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얘기만 하려하고, 그래서 더욱 경청해주는 사람이 필요할 때 속 시원히 얘기해 보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제 자신도 모르는 제 자신의 이야기를 꺼내게 해주시고 알게 해주셔서 심심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잘생긴 A씨 -
  
마음 속에 꿈꿔오기만 한, 추상적인 것들이 조금씩 현실화되고, 제가 정말 원하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뷰티풀한 B양 - 
 
코치님은 오늘의 나를 내일의 '꿈'이 있는 나로 만드는 코치입니다. 코치님은 미소가 편안한 사람입니다. 코치님은 열정적인 코치님입니다. 코치님은 진심으로 사람을 돕는 도우미입니다. 감사합니다. - 아름다운 C양 -
 
뜻 깊은 이야기들과 한사람, 한사람의 ,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시는 모습을 보며 감동하였습니다. 제 꿈을 선명하게 하는데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 열정적인 D양 - 

추신 : 무료코칭 3월부터 다시 시작입니다. 블로그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josh.hwang1@gmail.com으로 연락주세요.


'H_Think' > Coaching ON-AI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과의 기술  (5) 2009.10.26
의식의 전환 : 패러다임 쉬프트가 필요하다  (2) 2009.05.13
질문의 힘  (7) 2008.10.16
코칭을 통해 얻게된 점 3가지...  (10) 2008.07.30
코칭이란 무엇인가?  (3) 2008.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