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_Service

콘텐츠 내러티브 코칭 (Content Narrative Coaching)

"내러티브는 '말하다'라는 뜻의 라틴어 동사 narrare에서 유래한 단어로 스토리텔링과 유사한 의미를 가진다. 실화나 허구의 사건들을 묘사하는 것, 그 자체 뿐만 아니라 이야기를 조직하고 전개하기 위해 이용되는 각종 전략이나 형식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사용된다."

- 네이버 시사상식사전-




동일한 현장에서 똑같은 사건을 경험한 사람들도 전달할 대상에 따라, 어떤 내용을 강조할지, 이야기 순서에 따라, 직접 얼굴을 보고 아님 전화로 메일로 블로그로 전할지에 따라 받아들이는 사람이 반응은 제각각입니다. 이렇듯 개인생활에서부터 기업 콘텐츠에서도 '내러티브'가 필요합니다.

'콘텐츠 내러티브 코칭'은 단순히 기업 정보를 재가공해 온오프라인 콘텐츠로 발행하는 것을 떠나 콘텐츠에 기업/브랜드와 연관된 제품, 직원, 고객의 스토리를 담아낼 수 있도록 '스토리두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단순히 재미있는 콘텐츠 개발로 그치는 것이 아닌 기업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내러티브'를 갖고 고객과 함께 살아 숨쉬는 콘텐츠로, 실제적인 'Call to action' 이 일어나도록 콘텐츠 개발 워크샵 실습을 통해 담당자 역량을 강화합니다.

○ 대상 
기업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자/마케팅 또는 PR회사 1~3년차 담당자

○ 코칭효과 

1) 기업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크리에이티브 노하우를 확보한다
2) 온라인 글쓰기 역량 강화와 함께 반응하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깨닫는다
3) 기업 블로그, 페이스북 페이지 콘텐츠 인터랙션(반응)이 높아진다



[세부 프로그램 업데이트 중]